[초점]
신흥무관학교 설립 110주년 기념 콘텐츠공모전 시상식
• 방학진 기획실장
신흥무관학교기념사업회(상임대표 윤경로)는 신흥무관학교 설립 1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공모전을 개최했다. 신흥무관학교를 비롯해 독립운동을 소재로 한 음악, 회화, 문학,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응모작을 모집한 결과 50여 점이 출품되었다. 9월 13일 열린 심사에는 김완태 전 육사 교장, 역사학자 조재곤 박사, 이지상 가수가 참여해 대상 4명, 우수상 10명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대상인 신흥무관학교기념사업회 회장상은 이석영 6형제를 소재로 한 희곡을 출품한 이종화님, 국가보훈처 처장상은 석주 이상룡을 소재로 타임슬립 형식의 웹툰을 출품한 김준성 님, 육군사관학교 교장상에는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창작곡을 출품한 오태석 님, 경희대학교 총장상에는 여성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뮤지컬을 출품한 대구 성서고등학교 뮤지컬동아리 블
랙홀이 각각 선정되었다. 우수상은 1929년부터 1938년까지 만주에서 무장독립투쟁을 전개한 조선혁명군의 깃발을 꽃으로 표현한 김수빈 님을 비롯한 10명이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10월 22일 식민지역사박물관 1층에서 열렸고 대구MBC, YTN라디오 등이 취재했으며 선정작품은 연구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