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사

[브릿지경제] 김포에서 백두대간을 맛보다!

343

로저 셰퍼드의 백두대간 사진전 김포국제조작공원에서 개최

김포국제조각공원 김포평화문화관내에서 개최되는 백두대간전

최근의 백두대간의 모습을 김포시민들이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김포시민을 상대로 찾아온다.

김포문화재단이 외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남북한 백두대간을 모두 종주한 뉴질랜드 출신의 사진작가 로저 셰퍼드(Roger A. Shepherd)의 백두대간 사진 전시를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때문이다.

김포국제조각공원 내 김포평화문화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오는 10월 10일까지 『일맥상통 백두대간展』을 통해 민족의 영산(靈山) 백두산의 천지부터 지리산까지 이어지는 장엄한 비경을 담은 사진 24점을 전시한다.

백두대간은 백두산을 조종산(祖宗山)으로 금강산, 설악산, 오대산, 속리산을 거쳐 지리산에 이르기까지 한반도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산줄기이다. 사진작가 로저 셰퍼드는 2006년부터 2012년까지 남한과 북한의 백두대간을 모두 종주하였으며, 현재는 전남 구례 지리산 자락에 머물며 산악 가이드, 사진전, 도서출판 등을 통해 남북 문화 교류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2022 김포시 평화기반조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사)민족문제연구소가 주관하며, 지난 4월 김포평화문화관 재개관 이래 첫 번째 특별 기획 전시로, 앞으로도 향후 김포국제조각공원과 평화문화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전시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하며(일, 월, 공휴일 휴무) 10시부터 1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김포=허경태 기자 hkt0029@viva100.com

<2022-09-23> 브릿지경제

☞기사원문: 김포에서 백두대간을 맛보다!

※관련기사

☞경기인터넷신문: 김포평화문화관 백두대간 사진전 개최

☞세계뉴스통신: 김포평화문화관 백두대간 사진전 개최

☞데일리와이: 김포평화문화관 백두대간 사진전 개최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