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사

[오마이뉴스] 서명 운동 나선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강제동원 해법 반대”

500

윤석열 정부 강제동원 해법 무효! 범국민 서명운동 바로가기

[오마이포토] 서명 운동 나선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강제동원 해법 반대 함께 해요” ⓒ 유성호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회원들이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 무효를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 운동을 진행했다.

서명 운동에 나선 김영환 민족문제연구소 대외협력실장은 “정부의 해법안은 겨우겨우 목숨을 붙잡아 돌아오신 (피해자)분들에게 아무 돈이나 받고 끝내라는 것이다”며 “지난 30년간의 피해자 투쟁에 대해 일본의 책임을 완전히 면제해 주는 방식으로 해결하겠다는 반역사적, 반인권적, 반헌법적 해법이다”고 규탄했다.

서명 운동을 주최한 주제준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공동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은 헌법 수호자의 역할을 한 것이 아니라 일본 기업을 대변하는 해법안을 제출했다. 윤석열 정부는 미래를 이야기하지만 과거의 잘못된 역사에 사죄를 제대로 받지 않는 한 우리에겐 미래는 있을 수 없다”며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에 반대하는 서명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은 오는 11일 오후 4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 무효를 촉구하는 범국민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유성호
ⓒ 유성호

<2023-03-06> 오마이뉴스

☞기사원문: 서명 운동 나선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강제동원 해법 반대”

※관련기사

☞이데일리: 무효화 서명운동까지 시작…`강제징용 해법` 후폭풍 거세지나

☞한겨레: “굴욕적인 일제 강제동원 해법 무효” 줄지어 서명하는 시민들 [포토]

☞뉴시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강제동원 해법 무효 범국민서명운동

☞뉴스1: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 일제 강제동원 해법 무효 범국민 서명운동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