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플랫폼의 공동 세미나는 올해도 이어집니다.
지난 3월 6일,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안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해법안에는 피해자에 대한 존중도, 책임 있는 주최의 사과도 없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과 함께 강제 동원 소송 및 정부 해법의 쟁점을 분석하고 향후 대응책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 한국과 일본의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논의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 제 1회, 강제동원 문제를 생각하다 ♦♦
○ 일시: 2023년 3월 29일(수), 저녁 7시~9시
○ 장소: 온라인 zoom회의
○ 내용
– 발표 1: 강제동원 소송의 한일 정부 간 결착에 대한 비판 …… 야노 히데키(矢野秀喜)(강제동원진상규명 네트워크 사무국장)
– 발표 2: 피해자 인권 짓밟는 한국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 …… 김영환(민족문제연구소 대외협력 실장)
– 질의응답 및 토론
♦♦ 신청링크 https://forms.gle/jdJaL1dK1e6hZ1od7
* 발제는 한국어/일본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며 질의응답 및 토론은 순차통역으로 진행됩니다.
* 신청하신 분께는 세미나 링크와 자료집을 하루 전 날 메일을 통해 공유드립니다.
*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2023 봄 세미나는 총 3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과 5월에도 이어집니다. 제 1회 세미나 신청자에게는 이후 4, 5월 참가 안내를 함께 드릴 예정입니다.✨
✔️4월 28일(금) 저녁 7시~9시,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100년, 증언을 듣다>
☎️ 문의: 전화 070-7461-6635 / 메일 ncykinternation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