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 민족문제연구소 상근일꾼 공채
민족문제연구소는 1949년 친일파에 의해 와해된 반민특위 정신을 계승하고, 친일문제 연구에 평생을 바친 고 임종국 선생의 유지를 이어 1991년 설립됐습니다.
연구소는 한일과거사 청산을 통한 동아시아의 평화구축과 통일시대 역사문화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친일인명사전을 비롯한 친일문제연구총서 편찬, 학술서 대중서 출간, 근현대 구술조사사업, 일제강제동원 진상규명과 소송지원, 각종 전시회 개최, 역사 다큐멘터리 제작, 역사기행 시민강좌 운영 등 전문연구활동과 시민차원의 실천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30명의 연구자와 활동가가 상근하고 있으며 1만여 명의 회원, 국내외 26개 지부, 2개 지회를 두고 있습니다.
‘인권 평화 미래를 생각하는 역사행동’에 함께 나설 활동가들을 찾습니다. 뜻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 모집분야
○ 회원사업 담당 1명
– 신입 혹은 경력자
– 회원관리, 회원사업, 조직사업, 사무국 제반 업무
○ 회계업무 담당 1명
– 회계업무 경력 3년 이상
– 4대보험 신고업무, 원천세 및 부가세 등 각종 세무신고 업무
– 더존 프로그램 활용 가능자
■ 근무조건
○ 급여 : 연구소 내규에 따름
○ 복리후생 : 4대보험, 퇴직연금 / 주5일 근무, 연차휴가
○ 수습기간 : 입사후 2달간 수습 적용
■ 제출 서류
○ 이력서 1부(상단에 지원분야와 연락처 명기), 자기소개서 1부
※ 제출하신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개인정보보호원칙에 따라 접수된 서류는 채용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지원서를 내신 분께 다음날 서류접수 확인 메일을 발송합니다. 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은 사무국(02-2139-0405)으로 연락주십시오.
■ 접수
○ 마감 : 2013년 9월 8일(일)
○ 접수방법 : e-mail로만 받습니다. minjok@minjok.or.kr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e-mail 제출시 유의사항 : 메일제목을 ‘민족문제연구소 지원 – 홍길동(지원자 본인의 이름)’으로 해주십시오.
■ 전형 방법
○ 1차 서류심사 : 2013년 9월 11일(수) 오후 7시 결과 발표 예정. 당락은 개별적으로 문자와 메일로 통지해드립니다.
○ 2차 면접 :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하신 분들께 개별공지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