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신반대 프로젝트 연극 <진숙아 사랑한다>
주최
민족문제연구소, 라디오반민특위, 노래극단 희망새, 유신대책위 등 (조직 중)
후원
역사정의실천연대, 주권방송, 범민족연합남측본부, (주)사사연
1. 제작 배경
유신 찬양 발언까지 하면서 역사를 왜곡하는 현실에 분노하며, 이에 공연사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공교롭게도 10월은 유신 정권을 무너뜨린 부마민중항쟁의 달이기도 합니다. 10월과 11월, 서울과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유신정권의 실상을 폭로하고 역사의 전진을 호소하고자 합니다.
2. 작품 소개
<진숙아 사랑한다(가)>는 2011년 부마민중항쟁 기념식에서 초연되어 큰 호평을 받았으며, 2012년의 정세에 맞게 개작 보완했습니다. 독재와 폭압으로 얼룩진 유신 독재를 고발하고, 이에 맞서 싸웠던 민중들의 투쟁을 3가지 에피소드 통해 조명합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 <공장뜰에 울리는 노래>는 여공 진숙이의 이야기입니다. 산업역군이란 미명하에 저임금과 중노동에 시달리던 70년대 노동현장을 배경으로 노조를 만들기 위해 싸웠던 노동자들의 아름다운 투쟁을 그립니다.
-두 번째 에피소드 <아가씨와 건달>은 다방레지 진숙이와 건달의 러브 스토리입니다. 부마항쟁의 현장을 배경으로 밑바닥 인생들의 꿈과 희망, 그리고 그들의 분노를 그려냅니다.
-세 번째 에피소드 <구하지 못한 용서>는 체포된 대학생 진숙이와 그녀를 취조하는 어느 형사의 이야기입니다. 지하고문실에서 진행되는 조작수사와 끔찍한 고문, 이에 파괴되는 인권과 영혼을 그려냅니다.
3. 제작
제작 : 노래극단 희망새 / 기획 및 진행 : 조재현, 류 성, 강현분극작 및 연출 : 류 성 / 음악 : 이정아, 박기태 출연 : 정윤희, 이정아, 오혜진, 차준호, 류 성
4. 공연 관련 문의
조재현 : 010-6558-6941 hmscho@hanmail.net
류성 : 010-7588-1403 aizzim21@gmail.net
- 84198713.jpg (49.30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