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록강 행진곡> 컬러링 서비스 개시
㈜아이코 서비스 개시… 수익금 전액 ‘친일사전’ 기금 기부
압록강 행진곡 및 독립군 노래들이 모바일 컨텐츠로 제공된다.
<친일인명사전> 편찬 성금모금의 주제가로 관심을 모은 독립군 행군 가 ‘압록강 행진곡’을 이제 휴대폰 통화연결음으로도 들을 수 있다.
모바일 컨텐츠회사 ㈜아이코(대표 정진영)의 통화연결음 서비스 ‘700-7119’에서 제공하는 이 통화연결음은 전주를 뺀 노래 부분의 40초 간으로 만들어졌다.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면 다른 사람이 해당 폰으로 전화를 걸었을 때 압록강 행진곡를 들을 수 있게 된다.
현재 ‘압록강 행진곡’ 외 ‘고난의 노래’ ‘독립군가’ ‘앞으로 행진곡’ ‘용진가’ 등의 독립군 관련 노래들이 [독립군 특집] 코너에서 제공되고 있다. ㈜아이코의 정진영 대표는 성금 모금의 취지에 공감하여 독립군 관련 컨텐츠들의 사용 수익금은 전액 <친일인명사전> 편찬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압록강 행진곡’을 비롯한 독립군 관련 컨텐츠들의 모바일 컨텐츠 제공은 그동안 잊혀졌던 독립군들의 행적과 정신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환기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누군가의 휴대폰에 전화를 걸다가 통화연결음으로 힘찬 ‘압록강 행진곡’을 듣게 된다면 “저도 성금모금에 참여했습니다”라고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것은 어떨까.
[독립군 노래 통화연결음 설정하기]
700-7119 [독립군 특집] 통화연결음 미리듣기
압록강 행진곡 [미리듣기]
독립군가 [미리듣기]
용진가 [미리듣기]
고난의 노래 [미리듣기]
앞으로 행진곡 [미리듣기]
[독립군 특집] 통화연결음 설정방법
SKT/LGT ARS : 휴대폰 열고 700-7119 ▶ 4번 독립군 특집
700-7119 [광복군 특집] 통화연결음 서비스의 수익금은 전액 <친일인명사전> 편찬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됩니다. KTF도 조만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2004/01/19 오후 6:12ⓒ 2004 OhmyNews